티스토리 뷰

 

금 한돈 가격값

 

 

금 한돈은 얼마?

 

 

금은 실물화폐 개념이기때문에 가격이 정해져있지않고 시세라는 것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최근들어 금값이 오르면서 많은 분들께서 금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금 한돈의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물론 대략적으로 금 한돈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지만 정확한 가격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금 시세 조회 사이트를 통해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출처 - 한국 금거래소 홈페이지

 

위에 보이시는 사진은 한국 금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금 시세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금 한돈은 3.75g 이며, 위에 보이시는 시세표가 금 한돈의 시세입니다. 

 

포털검색창에 "한국금거래소"를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실시간 금시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의 시세는 경제가 안정적이면 하락하지만 반대로 예금 금리가 낮아지는 현상이 지속될 경우에도 금의 시세는 오른다는 전망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현재 한국시중은행의 예금금리는 0%에 진입하고 있으며, 사실상 제로금리의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미국 역시 제로금리를 시행하면서 달러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게 되면 실물자산인 금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금 시세는 급격히 오를 것이라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외국의 역사나 국내의 역사를 보아도 금은 악세사리 및 장신구 등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화폐 개념으로도 쓰였는데요. 

 

이는 오늘날에도 마찬가지로 장신구와 화폐의 개념 두가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달러의 경우 가치가 폭락하게 된다면 그저 종이쪼가리에 불과하기에 이보다 더욱 한정적인 실물자산인 금의 수요가 당연히 급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출처 - 한국 금거래소 홈페이지

 

현재도 미국은 수많은 달러를 찍어내고 있으며, 특히 최근 슈퍼예산안이 통과하면서 역대 최대규모를 달성하며 벌써부터 인플레이션 현상이 세계 각국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금의 투자에 대해서는 현대 경제의 전망 및 흐름 등에 관한 소식들을 모으면서 신중하게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