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발가락 동상 치료방법

btpc 2022. 2. 4. 23:25

 

동상은 해당 부위가 추위에 과하게 노출된 후 온도를 회복하는 도중에 비정상적인 반응을 보이는 경우 동상이라 부르는데요. 

 

동상에 걸리게 되면 피부가 가렵고 붉어지며, 통증, 가려움증 등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심한 경우 작은 괴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발가락 동상 치료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가락 동상 치료방법

 

 

가장 좋은 것은 응급실이나 병원에 방문하는 것 입니다. 괴사의 위험도 있으며, 정확하게 동상의 증상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하기 어렵기때문인데요. 하지만 만약 병원을 방문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응급처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동상에 걸리면 매우 가렵기 때문에 긁고 싶은 충동이 나타나며 긁게 될 경우 피부가 더 손상되기 때문에 긁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을 진정시키기 위해선 칼라민 로션이나 위치하젤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과 혈액순환을 촉잔시키기 위해서 발에 스포츠 열크림 등을 문질러 줍니다. 이후 면 양말을 착용하시고 몸 전체의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실 경우에는 항염증제를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따뜻한 물을 사용하실 수 있다면 따뜻한 물에 동상부위를 15분에서 30분정도 담궈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발가락 질환 동상과 유사?

 

 

코로나 발가락 질환은 손과 발에 동상과 같은 염증을 일으키고 동상과 매우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해당 증상은 수개월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감염 1~4주 이내 발병하고 발가락이나 손가락이 부어오르고 색이 붉어지는 등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 면역 체계 반응의 부작용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어린아이나 청소년들 사이에서 이 증상이 유행한다고 합니다. 

 

이 질환 역시 동상과 유사하게 자연적으로 좋아지지만 극소수로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